평택대학교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22일 ‘반도체 현업 선배와 만남-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트캠프 참여 졸업생들에게 반도체 산업에 종사하는 현업 선배들로부터 실무 경험과 취업 노하우 등을 청취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도체 산업 현업 종사자인 반도체 계약학과 재학생 19명과 취업을 준비하는 부트캠프 참여 졸업생 5명, 교직원 6명 등 총 30명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사업단은 이번 프로그램이 △반도체 현업 종사자 취업 노하우 습득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 준비 가능 △반도체 관련 인사의 멘토링 진행을 통한 구체적 목표 설정 및 취업지식, 직무 현장 노하우 습득 △반도체 현업 종사자와 졸업생의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가능 환경 마련 등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반도체 현업 선배와의 만남-멘토링’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개최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부트캠프 졸업생들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평택대학교 계약학과 수업을 취업이 확정될 때까지 청강하게 된다.
평택대학교 반도체공학융복합전공 김윤기 학과장은 “반도체 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실질적인 취업 정보 제공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이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창복 기자 usually124@naver.com
출처 : 평택신문(http://www.iptnews.kr)
기사전문: https://www.ipt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4430